티스토리 뷰

 

가수 소유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 '소유기'에 "프로 다이어터 소유가 추천하는 식단 TOP5 | 무조건 감량 + 맛있기까지 한 레시피 | 4주 동안 정말 잘 먹은 식단들 후기"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게재했는데요, 한 달 동안 62kg에서 56kg까지 총 6kg를 감량했다고 합니다! 오늘은 소유가 직접 먹었던 식단들 중에 베스트 TOP5를 모아서 다이어트 식단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[[나의목차]]

엄마표 양배추 김밥

소유의 식단 베스트 TOP5 중 1위는 바로 '엄마 표 양배추 김밥'이라고 하는데요 야채 섭취를 잘 안 하는 분들 많이 계실 텐데 샐러드로만 먹는 것보다는 이렇게 저렇게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 보니까 김밥으로 맛+건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점이 좋다고 합니다. 

속 재료도 닭가슴살부터 낙지, 게살, 미나리 등 단백질을 대체하는 다양한 음식 재료를 사용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김밥을 1위로 뽑았다고 하네요. 엄마 표 양배추 김밥의 경우 아예 현미밥으로 해주신 적도 있고, 우무 밥으로 해주신 적도 있다고 하는데요. 어쨌든 탄수화물 양이 줄어드니까 확실히 칼로리가 많이 낮아진다고 합니다.

 

달걀흰자&와 고구마

양배추 김밥에 이은 TOP5 중 2위로는 '달걀흰자&고구마'라고 밝혔는데요. 이 음식은 유튜브에도 아직 안 풀렸고 친구들도 인정한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합니다. 계란 노른자를 빼고 이 안에 고구마랑 파프리카를 섞어서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요, 달걀흰자&고구마는 만들 때 손이 많이 가지만 먹는 간편함은 1위라고 합니다.

소유는 "다이어트를 한다고 무작정 고구마랑 달걀을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, 저희가 필요한 건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다 보니까 야채 같은 걸 많이 드셔야 한다. 이 식단은 야채를 많이 첨가할 수 있다" 고 전했는데요, 매운 게 먹고 싶다면 바로 매운 고추를 투입해도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. 이때,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고구마가 으깨져 있다 보니까 몇 개를 먹었는지 알 수 없으니 만들 때 고구마의 양을 꼭 체크해서 만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.

 

살 빠지는 미역국

 

TOP5 중 3위는 바로 '살 빠지는 미역국'인데요 이걸 뭐라고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유튜브를 보고 만들어봤다고 합니다. 솔직하게 맛은 별로라고 하는데요,

한 번 끓여놓으면 여러 번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매번 요리하는 수고를 덜어주는 장점과 몸에 안 좋은 조미료, 감미료가 안 들어가다 보니 건강한 국 느낌이 난다고 합니다.

 

해초 샐러드

TOP5 중 4위는 바로 '해초 샐러드'입니다. 해초 샐러드는 상큼, 새콤한 것이 먹고 싶을 때 정말 효과가 뛰어난데요, 여러 번 헹군 다음 물에 담가 놨다가 당일에도 먹고 다음날에도 먹고 이렇게 먹다 보니 약 2700원이라는 가격에 3끼를 먹을 수 있을 정도로 가성비가 좋다고 합니다. 해초샐러드에는 약간의 초장을 넣어주는것이 맛있습니다. 많이 넣으면 칼로리 폭탄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
 

프로틴

 

TOP5 중 5위는 '프로틴'입니다. 단백질은 다이어터에게 필수인 성분인데요, 단백질을 근육 합성을 돕기 때문에 몸 만들 때, 그리고 운동 후, 평상시에도 단백질 섭취가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. 운동이 있는 날에는 항상 점심을 프로틴으로 대체를 했었다고 하는데요. 그래서 프로틴은 끼니 대신이나 운동 전후로 섭취하시길 추천한다고 합니다.

 

 

 

반응형
댓글
반응형
공지사항
최근에 달린 댓글
링크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